객체(Object)
: 객체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함수)의 집합으로 구성된다. Class의 인스턴스로 클래스는 객체 생성의 템플릿 역할을 한다.
객체는 속성과 동작을 가지며 속성은 객체의 상태, 동작은 객체가 수행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상태와 동작을 캡슐화하여 데이터와 관련 메서드를 함께 묶어서 표현하여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는 동작이 서로 연관되어있는 구조를 가진다. 이는 모듈화, 재사용성, 유지보수성에서의 장점을 가진다.
클래스(Class)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나 설계도 역할이다.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정의하는 맴버 변수와 메서드를 포함한다. 멤버변수는 객체가 가지는 데이터를 저장하며 메서드는 객체의 동작을 수행하며 데이터를 처리한다. 클래스는 개별 객체들이 가지는 공통된 특성과 동작을 정의하여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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